서울창업신문
PC버전
마이워크스페이스-오픈트레이드, 스타트업 육성 투자 업무협약
유망 스타트업 대상 초기 자금조달 기회 제공
  • 2018년 12월 01일 08시 00분 입력
  • 크게보기 작게보기
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구글플러스
▲ 30일 양희영 마이워크스페이스 대표(왼쪽)와 고용기 오픈트레이드 대표가 스타트업의 육성과 투자 기회 발굴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마이워크스페이스 제공

 

공유오피스 마이워크스페이스가 스타트업의 육성과 투자 기회 발굴을 위해 크라우드펀딩 스타트업인 ‘오픈트레이드’와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마이워크스페이스에 입주한 유망 스타트업들에게 초기 자금조달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중장기 성장을 도울 엑셀러레이팅을 제공하기로 뜻을 모았다. 

 

마이워크스페이스는 입주 회원을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크라우드펀딩 상위 금액을 달성한 우수 회원에게 임대료 혜택과 펀딩 등록 수수료 우대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희영 마이워크스페이스 대표는 "공유오피스에 향후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좋은 스타트업들이 많이 입주해 있다"며 "유망 스타트업에게 자금조달 기회를 제공하고, 회계·법무·해외진출 등 입주 고객들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업무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워크스페이스는 지난 2015년 8월 강남역 인근에 1호점을 열어 현재 강남에 총 3개 지점을 운영중이다. 지난해 4월 미국 실리콘밸리에 법인을 설립해 국내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과 크라우드펀딩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오픈트레이드는 2012년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출범해 현재 6만여개 엔젤투자자와 1만개 스타트업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황현주 hhj@scnews.co.kr
[전문가 칼럼] 한 달 월급 지급하면 해고할 수 있을까?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 리뉴얼된 애플리케이션 선보여
스파크포럼@국회, 군 장병 진로 문제 해결을 위해 활성화 지원 필요성 제기해
스타트업캠퍼스, 'OZ 스타트업 4기' 참가자 모집
피아톤, 완전무선이어폰 BOLT 와디즈에서 국내 펀딩 사이트 최초 하루 만에 1억5000만원 이상 달성
가장 많이 본 뉴스
이케이허브, '스타트업 펀딩 성공 스토리 포럼' 개최
마이워크스페이스-오픈트레이드, 스타트업 육성 투자 업무협약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 ‘소셜벤처 스타트업 허브’ 들어선다
리걸블록, 법률서비스 플랫폼을 구축을 위해 PRISM과 업무협약
경기도 ‘농촌융복합산업 스타트업스쿨’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