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신문
PC버전
언더독스, 베트남 사회적기업가를 위한 현지워크숍 진행
  • 2019년 07월 09일 10시 09분 입력
  • 크게보기 작게보기
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구글플러스

 

▲언더독스가 진행한 베트남 워크숍 참가자 모습

 

 

사회혁신 창업가를 육성하고 함께 성장하는 언더독스(대표 조상래)는 베트남에서 4일부터 5일까지 열린 베트남 현지 (예비)사회적기업가를 위한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틀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베트남 현지에서 사회혁신 스타트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사회적기업가를 대상으로 언더독스의 7단계 사회혁신 창업방법론을 강의, 교육하는 자리로 구성됐다. 특히 사회혁신 창업가의 마인드와 문제에 대한 관점을 깊게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스타트업 창업가 및 이해관계자 등 참석자 15명은 워크숍을 통해 현지 생태계에서 경험하기 쉽지않은 비즈니스 관점의 사회적기업 교육이 다소 어렵지만 신선했다고 평했다. 참석자 중 한 사회적기업가인 응우옌 티 후옌(Nguyen Thi Huyen) 씨는 “사회적기업 생태계가 태동 단계인 베트남에서 사회적기업과 비영리단체의 구분이 모호한 경우들이 생긴다”며 “수혜자 중심의 사고를 넘어 고객 중심의 사고가 결국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방안이라는 점을 깊이 생각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고 말했다. 

 

 

베트남 (예비)사회적기업가를 위한 워크숍을 주최한 언더독스 조상래 대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언더독스의 자체 콘텐츠인 7단계 사회혁신 창업방법론을 베트남 현지에서 (예비)사회적기업가와 사회혁신 스타트업들에게 진행해 사회혁신 생태계가 발전하는데 기여했다고 판단한다”며 “앞으로도 베트남과의 사회혁신 교류를 지속해 사회혁신 창업 및 생태계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 인천국제공항공사 주최 및 함께일하는재단 주관으로 가치여행 중 하나로 진행됐다. 

 


김정철 kjc@scnews.co.kr
언더독스, 베트남 사회적기업가를 위한 현지워크숍 진행
뷰티메이커스, 인스타그램 스타 겸 쇼핑몰 CEO 위성희와 펀딩 시작해
비주얼캠프, CES 2019에서 모바일 아이트래킹 모듈 최초 공개
취약 청년들의 종합적 지원 활동의 근거 법률 마련 위해 ‘취약청년지원법(안)’ 발의 이끌어
삼성전자, 인공지능 활용한 C랩 우수 과제 8개 CES 2019에서 첫 소개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