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신문
PC버전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 캐릭터, 신용보증기금 7억원의 투자 유치..
  • 2020년 01월 06일 11시 16분 입력
  • 크게보기 작게보기
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구글플러스

 

 

캐릭터 창작 및 애니메이션 제작사 (주)유니드캐릭터(송민수 대표)가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7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유니드캐릭터는 자체 캐릭터를 창작하여 애니메이션, 교육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회사로 현재 인도 국민스포츠인 크리켓을 소재로 한 ‘크리켓팡’ TV애니메이션 및 교육 콘텐츠를 제작 중이며, 2020년 인도 현지 방송사 및 OTT 채널 방영을 앞두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투자 담당자는 유니드캐릭터에 투자하게 된 배경으로 ‘유아 및 아동 시장 규모’, ‘인도 캐릭터 시장의 성장 잠재력’, 그리고 회사의 ‘맨파워와 추진력’을 꼽는다.

 

인도의 아동인구는 약 3억명으로 국내 아동 인구수 대비 100배나 큰 시장이다. 또한 아동 인구수의 증가 추세가 가장 빨라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시장 확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국가로써 맨파워와 추진력이 결정적인 투자 요인이었다.

 

유니드캐릭터 송민수 대표는 ‘뽀로로’로 유명한 아이코닉스, 에버랜드 등에서 다년 간 캐릭터, 콘텐츠사업을 담당했던 캐릭터 및 콘텐츠사업 전문가이며, 특히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과 사업화에 탁월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구성 팀원들 역시 국내 주요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한 경력을 보유하였기에 이를 종합적으로 감안하여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

 

송민수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유니드캐릭터의 주력 애니메이션인 ‘크리켓팡’의 제작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이며, 인도 현지 진출 및 외형 성장이 가시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인도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의 다양한 유아 및 아동 상품 업체들과의 제휴 협력을 언제든 환영하며, 인도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들과 협력하여 ‘20년부터 인도 진출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10월 금융권 및 전문직 현직자로 구성된 넥스트드림엔젤클럽의 시드투자에 이은 신용보증기금의 시드단계 후속투자로 다양한 투자자들로부터 유니드캐릭터의 성장 가능성을 매우 높게 평가받았다는 후문이다.

 

최근 인도의 유력 파트너사들과의 제휴 협력이 늘어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제작 후 인도 현지의 방송사 및 OTT 채널 방영 후 교육, 상품화 등 다양한 부가 사업을 진행할 것이고, 인도 뿐만 아니라 크리켓 문화권 국가인 남아공, 영국, 호주 등 글로벌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문성은 mse0502@scnews.co.kr
나우앤서베이, "영화 기생충,계층갈등을 강조하는 듯 하지만 비정치적으로 느낀다.."
이브자리, 추운겨울 따뜻한 나눔실천
탈모와 얇은 모발이 고민이라면 니옥신(NIOXIN)
벤처타임즈, 창업기관을 응원하고자 '스타트업 응원 캠페인' 실시
<닥터 두리틀> 개봉하자마자 박스오피스 1위
가장 많이 본 뉴스
나누방, 대학생들 위한 안전한 단기임대 플랫폼 론칭
방탄소년단, 차트를 이끌다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 캐릭터, 신용보증기금 7억원의 투자 유치..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X디즈니 콜라보에디션
벤처타임즈, 창업기관을 응원하고자 '스타트업 응원 캠페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