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신문
PC버전
<닥터 두리틀> 개봉하자마자 박스오피스 1위
  • 2020년 01월 09일 11시 50분 입력
  • 크게보기 작게보기
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구글플러스

 

 

2020년을 맞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연의 <닥터 두리틀>과 SF 블록버스터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가 개봉했다.

 

<닥터 두리틀>은 20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였던 영화 <백두산>을 제치고 2020년 개봉작 중 처음으로 박스오피스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해 눈길을 끈다.

영화 예매 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 순위에서는 <닥터 두리틀>이 예매율 32.4%로 개봉 첫 주 예매 순위 1위에 올랐다. <닥터 두리틀>은 특별한 능력을 가진 두리틀(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이 동물들과 함께 놀라운 여행을 떠나는 판타지 어드벤처 영화다.

 

영국 작가 휴 존 로프팅이 집필한 소설 <닥터 두리틀> 시리즈 가운데 두 번째 이야기 <두리틀 선생의 바다여행>을 원작으로 만든 이 영화는 캐스팅 단계부터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부터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 프레디 머큐리 라미 말렉 등 할리우드 유명 스타들이 대거 성우로 출연했다.

 

가족 영화로 손색 없는 <닥터 두리틀>은 익히 봐왔던 모험 영화의 문법에 충실하다. 전설 속의 무언가를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고 그 과정에서 방해꾼들과 생각지 못했던 어려움에 부딪힌다. 하지만 주인공은 지나치게 심각해지지 않는다. 주인공의 선한 마음과 특별한 능력은 그가 목적을 이루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닥터 두리틀>을 다른 모험 영화와 차별화하는 것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다. 말투부터 괴짜 느낌을 내는 두리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자신만의 캐릭터로 완성했다.

 

이 영화의 관람포인트는 적재적소에서 사람 만큼, 아니 때로는 사람보다 활약하는 동물들의 모습이다.

 

 


문성은 mse0502@scnews.co.kr
나우앤서베이, "영화 기생충,계층갈등을 강조하는 듯 하지만 비정치적으로 느낀다.."
이브자리, 추운겨울 따뜻한 나눔실천
탈모와 얇은 모발이 고민이라면 니옥신(NIOXIN)
벤처타임즈, 창업기관을 응원하고자 '스타트업 응원 캠페인' 실시
<닥터 두리틀> 개봉하자마자 박스오피스 1위
가장 많이 본 뉴스
나누방, 대학생들 위한 안전한 단기임대 플랫폼 론칭
방탄소년단, 차트를 이끌다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 캐릭터, 신용보증기금 7억원의 투자 유치..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X디즈니 콜라보에디션
벤처타임즈, 창업기관을 응원하고자 '스타트업 응원 캠페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