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신문
PC버전
비영리사단법인 ‘오늘은’ 20대 위한 그림처방 ‘오늘은그림’ 강연 개최
  • 2020년 01월 28일 10시 16분 입력
  • 크게보기 작게보기
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구글플러스

 

 

20대를 위한 비영리사단법인 ‘오늘은’(이사장 박재항)이 2월 8일(토) 국내 미술심리치료 권위자 김선현 교수(차의과대학교 미술치료학과 교수, 제주국제평화센터장)와 함께 청년을 위한 ‘그림 처방’ 프로그램 <오늘은그림>의 오프라인 강연을 개최한다.

 

<오늘은그림> 오프라인 강연은 미술심리치료 전문가 김선현 교수가 강연자로 참여해 20대들의 여러 고민에 대한 그림 처방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강연은 많은 20대들이 자신의 고민을 나누고 위로받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청년의 방 안에 그림 한 점이 있다면?’이라는 물음에서 시작된 <오늘은그림> 프로그램은 2019년 12월 온라인을 통해 20대 150여명의 고민을 접수받았으며 그중 100명의 신청자를 선발, 그림레터 및 그림액자를 전달했다. 또한 가장 많이 접수된 고민 분야인 취업분야에서 1명의 참여자를 선정해 김선현 교수와의 개인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참여자인 취업준비생 오청화 씨는 “1년간 취업준비를 하며 나를 찾는 과정에서 의문점이 많이 생겼는데, 그림처방을 통해 스스로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며 “상담을 통해 많은 위로를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문가로 참여한 김선현 교수 역시 “내 마음을 알아주는 그림 한 점이 힘든 20대들이 일어날 수 있는 희망과 심리적인 자극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많은 20대에게 위로를 건넨 <오늘은그림> 오프라인 강연은 오는 2월 2일까지 ‘오늘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비영리사단법인 ‘오늘은’은 2019년 설립된 단체로, 20대가 사회가 정해진 기준이 아닌 개개인의 ‘행복의 기준’을 찾고 건강한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송이 piiig2@naver.com
SK하이닉스 '사회문제 해결' 위한 아이디어 공모
교원그룹, '딥체인지 아이디어 프라이즈'로 사내벤처 육성
중진공, ‘규제자유특구 챌린지’ 참가자 모집…최대 5억원 지원
스타트업·벤처기업 제품안전 지원 업무 협약식 개최
AI 원팀-한국무역협회 'AI 오픈생태계' 조성 나서
가장 많이 본 뉴스
‘2021년도 팁스(TIPS) 운영사’ 모집 통해 창업기획자 모집
중진공, 글로벌창업사관학교 입교 스타트업 60개팀 선정
하나은행, 스타트업 육성 하나원큐 애자일랩 선발
기업은행, AI양재허브와 'AI 혁신기업 육성·지원' MOU 체결
스타트업·벤처기업 제품안전 지원 업무 협약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