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신문
PC버전
비영리사단법인 ‘오늘은’ 20대 위한 그림처방 ‘오늘은그림’ 강연 개최
  • 2020년 01월 28일 10시 16분 입력
  • 크게보기 작게보기
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구글플러스

 

 

20대를 위한 비영리사단법인 ‘오늘은’(이사장 박재항)이 2월 8일(토) 국내 미술심리치료 권위자 김선현 교수(차의과대학교 미술치료학과 교수, 제주국제평화센터장)와 함께 청년을 위한 ‘그림 처방’ 프로그램 <오늘은그림>의 오프라인 강연을 개최한다.

 

<오늘은그림> 오프라인 강연은 미술심리치료 전문가 김선현 교수가 강연자로 참여해 20대들의 여러 고민에 대한 그림 처방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강연은 많은 20대들이 자신의 고민을 나누고 위로받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청년의 방 안에 그림 한 점이 있다면?’이라는 물음에서 시작된 <오늘은그림> 프로그램은 2019년 12월 온라인을 통해 20대 150여명의 고민을 접수받았으며 그중 100명의 신청자를 선발, 그림레터 및 그림액자를 전달했다. 또한 가장 많이 접수된 고민 분야인 취업분야에서 1명의 참여자를 선정해 김선현 교수와의 개인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참여자인 취업준비생 오청화 씨는 “1년간 취업준비를 하며 나를 찾는 과정에서 의문점이 많이 생겼는데, 그림처방을 통해 스스로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며 “상담을 통해 많은 위로를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문가로 참여한 김선현 교수 역시 “내 마음을 알아주는 그림 한 점이 힘든 20대들이 일어날 수 있는 희망과 심리적인 자극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많은 20대에게 위로를 건넨 <오늘은그림> 오프라인 강연은 오는 2월 2일까지 ‘오늘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비영리사단법인 ‘오늘은’은 2019년 설립된 단체로, 20대가 사회가 정해진 기준이 아닌 개개인의 ‘행복의 기준’을 찾고 건강한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송이 piiig2@naver.com
국토교통부, 부동산산업을 위한 ‘2020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개최
대학생들이 만든 대외활동 추천 앱 슥삭, 내게 맞는 동아리 후기 및 추천 기능 업데이트
법틀, 법무에 특화된 맞춤 법무관리시스템 ‘법틀 엔터프라이즈’ 출시
2019년 창업투자회사 정기검사 결과, 8개사 행정처분 부과
비영리사단법인 ‘오늘은’ 20대 위한 그림처방 ‘오늘은그림’ 강연 개최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