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신문
PC버전
강사 평가 플랫폼 별별선, 리뷰 열람 건수 누적 500만 건 넘어서
  • 2020년 01월 29일 18시 49분 입력
  • 크게보기 작게보기
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구글플러스

 

▲출처 : 별별선생

 

강사 평가 플랫폼 ‘별별선생’의 운영사 티밸류와이즈(대표 박세준)는 별별선생의 리뷰 열람 건수가 누적 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월 29일 밝혔다. 

 

‘별별선생’은 강의를 실제로 경험한 수강생들이 직접 리뷰를 작성하고 공유하는 강사 리뷰 공유 플랫폼이다. 2020년 1월 현재 어학자격증취득자, 공무원준비생, 수능,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교육업 전 영역에서 38만여 건의 리뷰가 쌓여 있으며, 별별선생을 이용하는 회원 수는 15만여 명에 달하고 있다. 

 

티밸류와이즈의 통계에 따르면 ‘별별선생’ 안에서 사람들이 가장 리뷰를 많이 열람했던 분야는 공무원 시험, 토익, 어린이집 및 유치원 순이었으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은 학원 및 기관은 공단기, 해커스, YBM, 파고다, 영단기 순으로 밝혀졌다. 

 

트래픽 집계 사이트인 SimilarWeb의 보고서에 따르면, 별별선생은 2019년 10월 사이트 개편을 통해 각 리뷰의 장점과 단점을 분리해 공개하면서 서비스 이용자 수가 급증했는데, 이는 수강 신청에 앞서 강사나 학원의 단점을 접하기가 어려웠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성공적으로 공략한 결과로 해석된다. 공무원 시험 및 영어 수험 시장의 경우 일반 학원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에 올라와 있는 리뷰는 대개 장점들만 나열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또한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록 시즌에 따라 영유아 기관 리뷰에 대한 니즈가 커지면서 리뷰 열람 건수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김태호 티밸류와이즈 마케팅팀 매니저는 “올해 상반기 안으로, 리뷰를 보러 오는 사람들과 잠재 수강생을 유치하고자 하는 선생님 및 학원 간의 원활한 연계를 위해 카페 솔루션, 강의 검색 기능, 바로 수강 신청하기 기능 등 추가적인 서비스를 신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황현주 hhj@scnews.co.kr
국토교통부, 부동산산업을 위한 ‘2020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개최
대학생들이 만든 대외활동 추천 앱 슥삭, 내게 맞는 동아리 후기 및 추천 기능 업데이트
법틀, 법무에 특화된 맞춤 법무관리시스템 ‘법틀 엔터프라이즈’ 출시
2019년 창업투자회사 정기검사 결과, 8개사 행정처분 부과
비영리사단법인 ‘오늘은’ 20대 위한 그림처방 ‘오늘은그림’ 강연 개최
가장 많이 본 뉴스
6
1
1
1
-
y
n
1
1
o
2
_
<
2
/
k
a
a
y
y
n
1
0
0
1
0
0
0
0
0
0
2
2
0
1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