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신문
PC버전
벤처타임즈, 공원커피와 ‘2020 커피전문점 창업교실’ 무료 교육 진행
  • 2020년 09월 01일 14시 20분 입력
  • 크게보기 작게보기
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구글플러스

 

▲공원커피가 자영업자 선호 창업으로 온라인으로 회자되는 카페집 트리를 이미지하여 카페 포화상태를 나타냈다

 

 

벤처타임즈는 공원커피와 함께 커피전문점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커피전문점 창업교실’ 교육생을 9월 11일까지 모집한다. 

 

2019년 시작한 커피전문점 창업교실은 예비창업자가 진입 장벽이 낮다고 쉽게 커피전문점을 창업하기 전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전문성과 실무 역량을 키워 준비된 창업을 하도록 예비창업자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커피전문점 △시장 현황 △교육 현황 △창업 절차 △인력 관리 △운영 관리 △경영 관리 △홍보 관리 △커피전문점 매장 실무 등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를 위한 실제 커피전문점 창업 환경에 맞춰 교육을 실시한다. 

 

모집 인원은 만 20세 이상 예비창업자로 3팀(팀당 1~4인 이하 구성)으로 구성되며 선착순 10명을 모집한다. 다문화 가족이나 저소득층, 미혼모에게는 가점을 부여한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에 대해서는 수료증과 함께 창업 진단 컨설팅, 매뉴얼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 신청은 9월 11일(금)까지 벤처타임즈 또는 공원커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용국 벤처타임즈 대표는 “예비창업자 및 커피전문점 자영업자들을 위한 표준화된 매뉴얼이 지원된다면 커피전문점 운영 시 창업 전 소홀한 부분의 애로사항 등 문제점을 조금이나마 해결해 소상공인 커피전문점의 운영 지속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 


황현주 hhj@scnews.co.kr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2020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 온라인교육으로 추진
벤처타임즈, 공원커피와 ‘2020 커피전문점 창업교실’ 무료 교육 진행
야놀짱, 아이를 위한 비대면 육아 서비스 제공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바이오헬스관련 잡매칭 연속 운영 사업 계획 밝혀
국토교통부, 부동산산업을 위한 ‘2020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개최
가장 많이 본 뉴스